평범한 회사원으로 살기는 싫어/퇴근하고 시작되는 부업 일기

[후기톡] 영수증으로 월수익 천만원? 사기와 다단계 여부 알려드림 (재택부업)

REVIEW WANG 2020. 5. 23. 23:43
반응형

티끌부자입니다.

 

오늘은 '후기톡'이라는 재택 부업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나 인스타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돈 쉽게 버는 재택부업', '억대연봉 XX언니' 이런 광고성 글이나 메세지를 받아본 적이 있을 겁니다. 후기톡은 가장 인지도 있는 재택부업 중 하나인데요. 후기톡과 관련해 아래 내용들에 대해 간단하고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영수증으로 돈 버는 후기톡 재택 부업이란?

2. 후기톡 사기 다단계 여부

3. 후기톡, 애드펌킨 등 다양한 재택부업 주의사항 (*****중요합니다)

 

먼저 저는 어떤 재택부업과도 관련이 없는 30대 아재 회사원임을 밝힙니다.

 

1. 영수증으로 돈 버는 후기톡 재택 부업이란?

 

후기톡은 말 그대로 따로 출근하지 않고 집에서도 일하며 돈을 벌 수 있는 재택 부업입니다. 대부분의 재택부업은 다음과 같은 두가지 구조로 돈을 벌 수 있어요. 그 두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 열심히 홍보해서 다른 회원을 재택부업에 가입시키면 그 회원가입비의 일부를 내가 가질 수 있음. 

   ex) 회원을 유치해서 그 사람이 회원가입비로 100만원을 냈으면, 나는 100만원의 80%인 80만원을 벌게 됨.

 

후기톡도 처음 회원가입을 할 때 초기비용(회원가입비)을 내야하고, 마찬가지로 내가 다른 회원을 데려오면 그 사람의 회원가입비의 일부를 벌어들일 수 있어요. 내가 어떤 등급으로 가입을 했는지, 타 회원을 어떤 등급으로 가입시켰는지에 따라 수익률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내가 A등급(회원가입비 100만원)으로 가입을 했고, 다른 회원을 A등급으로 가입시켰으면 그사람의 회원가입비 100만원(회원가입비) * 90%(내 등급 수익률) = 90만원을 벌 수 있는 겁니다. 만약 B등급(회원가입비 80만원)으로 가입 시켰으면 80만원(회원가입비) * 90%(내 등급 수익률) = 72만원을 벌 수 있는 거예요. 여기서 내가 B등급으로 가입했고 A등급의 신규회원을 가입시켰으면 100만원(신규회원가입비) * 80%(내 등급 수익률) = 80만원을 벌 수 있는 겁니다. B등급의 회원을 가입시켰으면 80만원(신규회원가입비) * 80%(내 등급 수익률) = 64만원만원이 되는 거고요.

 

요약하면, 처음에 회원가입할 때 비싼 등급으로 가입해야 나중에 수익 얻을 때도 더 마진이 높다. 그리고 다른 사람 회원 가입시킬 때도 더 높은 등급으로 시켜야 나한테 떨어지는 돈이 많다. 이겁니다.

 

두번째, 회원가입비 외에 재택부업 업체 고유의 수익 시스템이 있음.

   ex1) 블로그 글을 하나 올리면 하루에 3000원을 받음. (

   ex2) 쇼핑몰의 상품을 홍보하고 다른 사람이 구매하면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벌어들임

 

후기톡만의 독특한 수익구조는 하루에 하나씩 영수증을 올리고 수익을 얻는 시스템이라는 점입니다. 다만 영수증을 통해 얻는 수익은 무조건 최대 하루에 하나씩만 올릴 수 있는 점이에요. 많은 재택부업이 이런 식입니다. 영수증 1개 올리고 3000원 번다고 하루에 10개 올려서 3만원 벌 수는 없는거죠. 이 부분을 많이들 착각하십니다. 보통 하루 한계치가 정해져있어요. 이해하셨죠?

 

2. 후기톡 사기 및 다단계 여부

 

결론만 말씀 드리면, 후기톡은 사기 업체가 아니고 다단계 업체도 아닙니다.

 

1) 사기 여부

 

아마 사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다음과 같은 생각때문일 거예요.

"아니 회사는 내가 돈을 버는 곳인데, 회원가입할 때 돈을 내야한다고? 이런 X같은 경우가 다있어ㅡㅡ 개사기네" 

사실 이건 지극히 정상적인 생각입니다. 의심하는게 당연한 거예요. 돈 벌려고 부업을 하는 건데 돈을 낸다는게 참 어이없잖아요. 하지만 회원가입비를 내는 이유는 이 자체만으로 회사가 수익 시스템을 가져가고, 회원들도 수익을 얻게 하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초기비용을 낸다고 해서 단순히 사기 업체로 규정할 수는 없습니다.

 

 

2) 다단계 여부

 

회원을 데려오면 그 회원의 회원가입비를 수익으로 얻기 때문에 다단계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이것도 올바른 생각이지만, 법적으로 따지면 다단계로 규정되지는 않습니다. 국가에서 정한 다단계 회사란, 한 사람의 수익이 세 단계 이상 전달되는 시스템을 갖고 있는 회사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A라는 사람이 B라는 사람을 데려왔고, 다시 B라는 사람이 C라는 신규회원을데려왔다고 칩시다. 먼저 B의 회원가입비가 A에게 전달이 되겠죠? C의 회원가입비도 B에게 수익으로 지급될거구요.

 

그리고 C 회원가입비가 A에게 전달이 되냐 안되냐에 따라 다단계여부가 결정됩니다. C의 회원가입비가 B에게 전달되고 여기서 수익 전달이 끝이 난다면, 이 회사는 다단계 회사가 아닙니다(보통의 재택부업 회사들 수익 구조). 엄밀히 말하면 2단계에서 끝나는거죠. 

 

하지만 C의 회원가입비가 B에게 전달되는 것에 끝나지 않고 다시 A에게도 전달 된다면 이건 다단계 회사입니다. 수익이 3단계로 전달됐죠? C 회원가입비 -> B -> A 로요. 정부는 이렇게 세 단계 이상 수익이 전달될 때 다단계회사라고 규정하고 있어요. 

 

현재의 재택부업 회사들 대부분은 3단계가 아닌 2단계 수익 전달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다단계 회사는 아니지만 2단계 회사나 유사 다단계 회사? 라고 할 수 있겠네요. 

 

3. 재택부업 가입 시 주의사항

 

사기도 다단계도 아니고, 매일 영수증 올리고 돈도 벌 수 있고, 내가 능력 좀 되면 회원가입비로도 큰 돈을 벌 수 있으니 무조건 후기톡 같은 재택부업 가입하는게 좋을까요? 조금 더 신중히 생각해야 하는 포인트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고수익을 내는 회원들 모두 수익의 대부분은 "회원 유치"입니다. 재택부업만의 독특한 수익구조

 

이건 재택부업에 대해 잘 모르고, 숫자 계산을 잘 못하더라도 당연한 결론입니다. 아까 영수증 올리고 하루에 얼마 벌 수 있다고 했죠? 3000원입니다. 비가 오나 눈이오나 병원에 입원하거나 해외여행을 갔거나 365일 영수증을 올려도 365 * 3000원 = 100만원입니다. 일년에 100만원. 근데 대부분 홍보하는 사람들 보면 억대연봉이다, 10일만에 500만원 벌었다. 이런 글들 많습니다. 그 수입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검증도 안 될뿐더러, 진짜라고 해도 수익은 대부분 회원을 데려와서 번 돈이라는 겁니다. 왜냐면 영수증 올려서 버는 돈은 1년에 100만원밖에 안 되니까요. (솔직히 365일 다 올리기도 힘들 겁니다. 그 정도로 꾸준한 사람이라면 뭔 일을 해도 성공했을 거예요)

 

영업이나 마케팅에 자신있고 타고난 능력이 있으신가요? 그러면 고민 말고 가입하세요. 정말 억대연봉을 버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경험자가 아니고 자신이 없다면 억대 연봉, 월 1000만원이라는 포인트에 현혹되시지 말길 바랍니다.

 

2) 가입해야겠다고 마음 먹었으면 멘토 잘 만나세요.

 

재택부업에서는 보통 기존 회원을 멘토, 기존 회원이 데려온 신규회원을 멘티라고 합니다. 앞서 후기톡은 사기 업체가 아니라고 말씀드렸는데요. 회사가 사기를 치는 것보다 더 조심해야할 점은, 특정 회사를 사칭하여 개인이 회원가입비를 받고 잠수를 타는 경우입니다. 따라서 실제로 기존 회원이 회사의 회원인지도 꼭 확인하시는게 필요합니다.

 

또는 회원가입하기 전까지는 엄청 잘해주고, 이런 방식으로 하면 당신도 1000만원 벌 수 있다라고 해놓고 회원가입시키고 돈만 받아먹으면 나몰라라하는거죠. 연락도 잘 안되고, 친절하게 대하지도 않구요. 이런 경우에는 본사에서 책임져주지도 않고 신고할 곳도 없으니 절망일겁니다. 진짜 가입하시려면 멘토를 잘 고르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수증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재택부업 업체인 후기톡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