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회사원으로 살기는 싫어/퇴근하고 시작되는 부업 일기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유입 안될 때 사이트맵 & 서치 콘솔 등록하라고? 다 쓸모없는 방법이야....ㅠㅠ

REVIEW WANG 2020. 5. 31. 01:54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끌부자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쓴지 딱 2주가 지났네요. 글을 올리면서 매일 오늘 블로그 조회수는 얼마나 되는지, 검색 유입은 얼마나 되는지 지켜보고 있었는데요. 2주 동안 글 12개 쓴 블로그의 일일 조회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조금 더 파고들어가서 유입 경로를 분석해보면 꽤나 충격적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구글 검색 유입이 하나도 없다'는 점입니다. 다행히 네이버나 다음에서는 검색 유입이 있습니다.

 

 

 

아예 구글에서 제 글을 검색하면 뜨지도 않았습니다. 사실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이런 현상을 겪긴 하는데요. 그럴 경우 1) 사이트맵 등록 2) 구글 서치 콘솔 등록을 하면 문제가 해결된다고 합니다. 이건 지난 주에 해봤는데 아직도 검색이 안 되네요. 이런 뭐같은 경우가....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이 네이버 블로그보다 힘든 점은 초반에 검색 유입이 많이 안 돼서 조회수가 잘 안나온다는 건데요. 게다가 제 블로그는 구글에서 검색 유입이 아예 없으니까 맥이 빠지더라구요. 그래도 네이버에서 검색 유입이 되긴 하는데 이럴 거였으면 새로운 네이버 블로그를 팠지ㅡㅡ 

 

작년에 만든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글을 7개만 올렸는데도 구글 유입이 잘 되고 있습니다. 아래처럼요.

 

 

반면 지금 블로그는.... 노출이 3회되었다는데 제 블로그 글 하나만 구글에서 검색이 되고 나머지 글은 아예 검색이 안 되고 있습니다. 최악이죠.

 


오늘 확실히 제 블로그에 '구글 검색 유입에 문제가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날 잡고 원인 분석을 제대로 해봐야겠어요. 조회수와 검색 유입은 소중하니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