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탕탕 성장 일기/습관 일기

쓸데없지만 대단한 내 건강 습관 part 1. 햄버거 먹을 때 콜라/감자튀김 없이 토마토랑 먹음 (feat. 버거킹)

REVIEW WANG 2020. 6. 4. 20:14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끌 부자입니다.

 

 

[펌] 콜라 대신 녹차 마시며 패스트푸드 한달 먹기 실험

‘슈퍼 사이즈 미’ 건강 악화는 콜라탓? 콜라 대신 녹차 마시며 패스트푸드 한달 먹기 실험 미디어다음 / ...

blog.naver.com

다들 햄버거와 관련된 이 얘기 한번 쯤 들어보셨죠? 한 달 동안 삼시세끼를 햄버거 단품이랑 녹차를 먹었더니 살도 빠지고 오히려 간수치도 내려갔다는 얘기요. (정식으로 진행된 연구가 아니라 과학적 근거는 불명확합니다.) 아무튼 햄버거가 나쁜 음식은 아니라 콜라와 감자튀김이 나쁘다는 거겠죠. 주변에 "햄버거 단품만 먹으면 완전식품이야~~" 라고 우기는 사람들도 꽤 있으실 겁니다ㅋㅋㅋ 그게 바로 접니다.

 

 

저는 최근에 버거킹 와퍼의 매력에 빠져서 저녁으로 맨날 와퍼를 먹고 있는데요. 이번주는 말 그대로 월/화/수/목 4일 연속으로 와퍼만 먹었습니다. 통새우와퍼 단품 2개에 7000원 할인행사하거든요;; 싸고 맛있는데다가 빨리 먹고 더 많이 쉴 수 있어서 자주 먹게 되네요.

 

 

친구한테 제가 햄버거 먹을 때 콜라 없이 단품만 먹는다고 했더니 "어떻게 햄버거 먹을 때 감자튀김이랑 콜라를 안 먹지???"라면서 대단하다고 존경스럽다고 하더라구요. 평소에는 신경 안 쓰고 먹었는데 생각해보니 콜라 없이 햄버거만 먹는 제 자제력이 새삼 대단하게 느껴지더라구요ㅋㅋㅋㅋ 사실 뭐 엄청난 일은 아니지만요. 

 

 

왜 이렇게 자제력을 발휘하게 되었는지 떠올려봤는데 저도 어릴 때는 콜라 엄청 좋아했었거든요. 그런데 나이가 20대 후반 넘어가면서 체력이 떨어지는게 느껴져서 건강에 신경쓰게 되었습니다. 안 그러면 몸살 자주 나고 아프고.... (슬픔..ㅠㅠㅠㅠ) 그때부터 식습관을 바꿔 탄산음료를 멀리하게 되었는데 이제는 아예 끊게 되었네요.

 

그리고 치킨/햄버거/피자만 먹으면 사실 입이 심심하기도 하고 영양소도 부족하다고 느껴서 토마토를 곁들여 먹기 시작헸는데 이제는 이게 습관이 돼서 토마토 없으면 아예 패스트 푸드 같은 건 잘 안 먹습니다. 슈퍼푸드 토마토. 갓마토. 여러분도 패스트푸드 먹을 때 토마토 같이 드셔보세요. 피클이나 치킨무보다 건강에도 훨씬 좋고 은근히 기름진 거랑 잘 어울려서 꿀떡 꿀떡 넘어갈 겁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고 양심의 가책도 덜해서 1석 3조! 

 

 

와퍼 먹을 때도 감자튀김 대신 토마토.

 

 

피자를 먹을 때도 콜라 대신 토마토.

 

 

치킨 먹을 때도 치킨무와 콜라 대신 방울토마토.....

 

아무래도 빠른 시일 내에 토마토 농장을 운영해야 될 것 같습니다. 내 사랑 토마토. 제가 콜라를 자제할 수 있었던 건 다 토마토 덕분인 것 같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도 별로 쓸데는 없지만 건강에 좋은 습관들 있으면 공유해주세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