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탕탕 성장 일기/습관 일기

회사원이 퇴근하고 재택부업하며 느낀 점 (네이버 블로그, 쿠팡 파트너스, 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

REVIEW WANG 2020. 6. 10. 21:22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끌 부자입니다.

 

요즘 무자본 창업, 디지털노마드, 재택 부업이라는 키워드가 핫합니다. 조금이라도 더 부를 축적하려는 사람들의 열망이 그만큼 대단한데요.

 

저도 돈 버는 거에 관심이 매우 많습니다. 30대 회사원인데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퇴근하고 여러가지 도전을 해오고 있습니다. 여태까지 재택 부업으로 해본 것들은 다음 4가지인데요.

 

1) 네이버 블로그,

2) 쿠팡파트너스

3) 티스토리 블로그 (지금 글 쓰는 중)

4) 유튜브

 

수익이 났던 건 네이버 블로그, 쿠팡 파트너스였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지금 운영하고 있고, 유튜브는 구독자 130명을 끝으로 잠정 중단한 상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와 쿠팡파트너스의 수익은 얼마나 되는지, 그리고 제가 그동안 진행하면서 느낀 장단점에 대해 써보겠습니다.

 

 

1) 네이버 블로그

 

수익 : 애드포스트 광고 수익으로 한달에 약 1~2만원꼴 고정수익 벌고 있음 + 작년 8월에 제품 리뷰 포스팅 해주는 기자단 부업으로 30만원 수익 냈었음.

 

장점 : 검색 유입이 잘 됩니다(엄청난 장점). 애드포스트 승인도 쉽습니다.

단점 : 애드포스트 수익 단가가 낮음

 

느낀점 : 재택 부업 처음하시는 분이라면 가장 먼저 네이버 블로그부터 시작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유튜브나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등에 비해 블로그를 꾸미기도 쉽고 글 쓰기도 쉽고 무엇보다 검색 유입이 잘 돼서 방문자수/조회수를 빨리 올릴 수 있습니다. 일단 방문자수/조회수가 오르는게 보여야 내가 어떤 글을 써야 사람들이 좋아하고 어떤 키워드가 유효한지 바로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이걸 경험해보고 이해하는게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또 방문자수/조회수가 높으면 블로그 운영할 때 흥미가 생기고 보람도 있어서 좋구요. 애드포스트 광고 수익은 단가가 낮을지라도 쿠팡파트너스를 같이 운영하거나 본인만의 마케팅 플랫폼으로 이용할 수도 있어서 무조건 처음 시작은 네이버 블로그를 추천드립니다.

 

 

2) 쿠팡 파트너스

수익 : 쿠팡 파트너스 재택 부업은 간단하게 말해 포스팅에 쿠팡 링크를 달고, 다른 사람들이 그 링크를 통해 물건을 구매했을 경우 수익의 일부를 가져가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저는 쿠팡 링크를 5개 정도 올린 것 같은데 아래 보시는 것처럼 총수익 7800원을 얻었습니다. 

장점 : 일반 포스팅에 쿠팡 링크 하나만 더 붙이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단점 :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가 없으면 힘듬. 

 

느낀점 : 작년 8월부터 총 7800원의 수익은 굉장히 작은 편이지만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달았던 게시물은 5개 정도 밖에 안 됩니다. 만약 한달에 30개, 60개를 올리면 수익은 얼마나 될지 갑자기 궁금해졌는데요. 운영하는 블로그가 있는 저로서는 바로 시작해 볼 수도 있으니까요. 다음달에는 30분에 쿠팡파트너스 포스팅 1개씩 쓰기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하나 진지하게 고민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수익을 냈던 재택 부업인 네이버 블로그와 쿠팡 파트너스에 대해서 소개를 드렸는데요. 돈의 액수와는 상관없이 단순히 "돈을 벌어보고 싶다!"라고 시작한건데 실제로 돈을 벌었다는게 뜻깊다고 생각이 드네요. 어떤 부업을 할까 아직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일단 네이버 블로그를 개설하고, 자기 생각을 정리하는 글만 올리기 시작한다면 긍정적인 변화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